파키스탄에서의 일정과 행로는 아래와 같다.


7월

10 인천출발

11 이슬라마바드

12 라왈핀디-이슬라마바드

13 머리(muree)-이슬라마바드

14 탁실라-칠라스(카라코람하이웨이)

15 스카르두(카라코람하이웨이)

16 아스콜리(트레킹 시작)

17 줄라

18 빠유

19 호부체

20 우르두까스

21 고로2

22 콩코르디아

23 K2 베이스캠프

24 K2 베이스캠프

25 콩코르디아

26 알리캠프2 (문힐캠프)

27 곤도고로 고개-후스팡-사이쉬초

28 후쉐(트레킹 끝)-칸데

29 스카르두

30 데오싸이-따라싱

31 낭가파르밧 헤를리히코퍼 베이스캠프-따라싱


8월

1 낭가파르밧 페어리 메도우(FAIRY MEADOW)

2 칠라스-바부사르 고개-나란

3 탁실라 박물관-이슬라마바드

4 라호르

5 라호르(라호르 성,박물관,와가)

6 이슬라마바드

7 방콕

8 인천

(동행한 요사니의 블로그에 인용 :http://blog.naver.com/yosanee/30020947080)


파키스탄의 여러 행로에서 느낀 불안과 두려움은 학습되면서 완화된다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.

처음 카라코람 하이웨이(KKH)에서 느낀 엄청난 불안감은 K2의 아스꼴리를 향하는 길에 비하면 별것 아닌 것이 되고,

아스꼴리의 불안감은 낭가파르밧의 페어리 메도우를 가는 길의 느낌에 비한다면 아무 것도 아닌 것이 된다.


파키스탄에서만 우리가 탄 차량에 3번의 교통사고가 발생하였다.

가장 많이 두려움을 느낀 곳(스스로컨트롤 할 수 없다고 느낀 곳)은 낭가파르밧의 페어리 메도우(FAIRY MEADOW)로

향하는 길이었다. 그러나 그 외의 곳에서도 거의 매순간이 어드벤쳐라서 몸과 마음의 긴장이 수시로 교차했다.

돌아보면 우리 자신은 스스로 대처하게 될 위험을 미리 본능으로 어느 정도까지는 아는 것 같다.

몸의 긴장은 행로, 고도와 관계없이(?) 곤도고로 패스를 넘으며 최고조로 달한 것 같다.

그런 면에서 트레킹은 그외의 여정과는 또 다른 느낌을 주며 가장 인상깊게 각인된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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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들 불